플래시 지원 종료에 따른 홈페이지 유지보수

1년 전, 2022-12-06 수정 1,290

어도비의 플래시 지원 종료에 따라 플래시를 사용한 웹사이트의 경우 HTML, Java Script 솔루션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참고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종료

간단한 플래시 대체 작업

그런데 이러한 사이트의 경우 제작된 지가 오래되어 아예 새로 만드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브라우저에서 플래시가 보이지 않아 당장 서비스를 정상화해야 하기에 시일이 오래 걸리는 작업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때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사이트를 보수하는 방법은 플래시를 이미지로 바꾸고 링크만 살리는 것입니다.

Flash Player는 2020년 12월 이후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플래시를 사용한 사이트의 경우 서비스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위에서 두번째와 우측 아래쪽 플래시는 통상 상단부 배경과 본문부 내용으로 이미지와 글자에 효과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플래시 효과는 무시하고 내용만 잘 나오도록 화면 캡쳐하여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맨 위와 좌측에 있는 플래시는 메뉴부로 각각의 페이지를 연결하는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이들 플래시 역시 화면 캡쳐 후 디자인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HTML, CSS, Java Script로 메뉴를 구성하여 링크를 복구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플래시 파일은 FTP 서버 접속을 통해 .swf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SWF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플래시 플레이어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Adobe Flash Player Support Center

보수 작업 결과

아래는 플래시 변환 작업을 통해 보수한 사이트입니다.

해피가든 게스트하우스

장한디앤피


홈페이지, 웹사이트 디자인 사이즈

현재 인터넷 이용자의 미디어 해상도를 고려했을 때 적절한 홈페이지 가..

2024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통계법 제27조(통계의 공표)에 따라 공표한..

웹 호스팅, 웹 서버 관리 방법

전문적인 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와 DB의 백업이 매일 새벽..

그누보드 폰트어썸 아이콘을 부트스트랩 아이콘으로 바꾸기

그누보드에 사용된 폰트어썸 (Font Awesome) 아이콘을 간단히..

홈페이지 제작 시 필요한 이미지 파일 형식

AVIF (AV1 Image File Format)는 비디오 코덱인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유용한 변환 도구

스쿠시 Squoosh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이미지 압축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