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등 편리한 웹사이트 제작 도구

6일 전, 2024-04-20 수정 2,946

홈페이지, 쇼핑몰, 커뮤니티 제작 시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작 방법이 있다면 바로 'CM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CMS는 컨텐츠관리시스템(Contents Management System)으로 게시판, 레이아웃, 모듈과 같은 기능을 모아둔 웹 프레임워크입니다.

CMS 같은 프레임워크로 제작할 경우 어느 정도 코딩 지식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코딩할 필요 없이 쉽게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혼자 만드는 홈페이지, 노코드 저작 도구 글을 참고하세요.

sir.kr-2

그누보드

그누보드는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오픈소스 게시판 솔루션으로 PHP와 MySQL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들이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러그인과 스킨을 제공합니다. 그누보드에는 무료 설치형 쇼핑몰인 영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sir.kr/main/g5/

wordpress.com-1

워드프레스 Wordpress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CMS 중 하나로 PHP와 MySQL을 기반으로 한 무료 오픈소스 솔루션입니다.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ttps://wordpress.com/ko/

xpressengine.com-1

제로보드 XE3

제로보드 XE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전 버전에 비해 보안성과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도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되어 있어 포럼, 블로그, 갤러리 등 다양한 웹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https://www.xpressengine.com

github.com-1

깃허브 페이지 GitHub Pages

깃허브에서 제공하는 정적 웹 사이트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깃허브 페이지를 이용하면 깃허브 저장소에 저장된 HTML, CSS, JavaScript 등의 정적 파일을 호스팅하여 웹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https://pages.github.com

Drupal

드루팔 Drupal

PHP로 작성된 오픈 소스 콘텐츠 관리 시스템으로 다양한 모듈과 테마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다국어 지원, 검색 엔진 최적화, 보안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https://www.drupal.org


홈페이지, 웹사이트 디자인 사이즈

현재 인터넷 이용자의 미디어 해상도를 고려했을 때 적절한 홈페이지 가..

2024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통계법 제27조(통계의 공표)에 따라 공표한..

웹 호스팅, 웹 서버 관리 방법

전문적인 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와 DB의 백업이 매일 새벽..

그누보드 폰트어썸 아이콘을 부트스트랩 아이콘으로 바꾸기

그누보드에 사용된 폰트어썸 (Font Awesome) 아이콘을 간단히..

홈페이지 제작 시 필요한 이미지 파일 형식

AVIF (AV1 Image File Format)는 비디오 코덱인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유용한 변환 도구

스쿠시 Squoosh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이미지 압축 및 ..